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아이언맨의 후계자?

by 애디리 2021. 9. 26.
반응형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포스터 출처 구글

새로운 히어로 미스테리오 등장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영화의 시간 시점은 타노스 군대와의 마지막 전쟁 이후 아이언맨이 세상을 떠난 뒤의 이야기이다. 아이언맨이 세상을 떠난 뒤 세상은 영웅들을 그리워하면서 살아가고 있었다. 사람들은 건물이나 벽에 아이언맨의 초상화를 그렸고 언론은 과연 누가 다음의 아이언맨이 될 것인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떠들썩했다. 아이언맨의 죽음에 대한 상실감을 누구보다 잘 체감하고 있는 피터는 주변 사람들과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피터는 학교에서 2주간의 유럽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피터의 숙모 메이는 피터에게 혹시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니 스파이더맨 슈트를 챙겨가라고 말했다. 피터와 같은 반 친구들은 베니스에 도착하여 관광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강가에서 거대한 물로 된 괴물 하이드로 맨이 나타났다. 피터가 하이드로 맨을 제압하려고 생각하고 있던 찰나에 어디선가 녹색 연기와 함께 헬멧을 쓴 남자가 나타났다. 그는 마법으로 하이드로 맨을 제압하였다. 그 날밤 실드의 국장 닉 퓨리가 피터가 묵고 있는 숙소에 나타나서 긴급요청을 하였다. 피터는 그 제안을 받아들였고, 닉 퓨리와 함께 베니스의 지하기지로 갔다. 그곳에는 하이드로 맨을 제압했던 남자가 있었다. 그는 자신을 피터에게 미스테리오라고 소개하였다. 미스테리오는 자신이 타노스가 인피니티 스톤을 모아 핑거 스냅을 했을 때 열리는 차원을 통하여 현재에 지구에 오게 되었다고 말했다. 세상에는 여러 차원이 있고 원래 자신이 살던 차원의 지구에서는 엘리멘탈이라고 하는 괴물들이 있었다고 했다. 엘리멘탈들은 자신의 지구를 파괴하였고 지금 피터가 있는 616 지구에 들어와 지구를 파괴하려 한다는 것이다. 미스테리오는 엘리멘탈 괴물들이 616 지구까지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해 싸우고 있다고 했다. 그는 나머지 엘리멘탈은 모두 제거하였지만, 가장 강력한 불의 엘리멘탈이 며칠 뒤 프라하 쪽에서 출몰될 것 같다고 말하며 피터에게 함께 싸우자고 제안했다. 하지만 피터는 친구들과의 유럽여행을 즐겁게 보내고 싶고 그리고 짝사랑하고 있는 MJ에게 고백할 계획을 하고 있어서 제안을 거절하게 된다.

 

불의 엘리멘탈을 함께 처치하다

피터의 다음 여행지는 파리였지만, 갑자기 행선지가 프라하로 변경됐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피터는 이동 도중 토니 스타크가 그에게 유품으로 준 최첨단 인공지능 안경 이디스를 사용하게 된다. 이디스는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고 주변 사람과 장소의 정보들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피터는 이디스를 미숙하게 사용하다가 드론을 출격시켜 친구를 죽일 뻔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그는 아직 자신이 아이언맨을 대신할만한 히어로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피터는 프라하에 나타날 불의 엘리멘탈로부터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서 이디스를 사용해 고액의 오페라 초대권을 친구들에게 보내 오페라 하우스에 가게 하였다. 피터는 자신의 정체를 철저히 숨기기 위해 스파이더맨 슈트가 아닌 검은색 슈트를 입고 불꽃 축제가 진행 중인 곳으로 이동하였다. 피터가 오페라 하우스에 오지 않자 MJ는 네드에게 피터의 행방을 묻고는 불꽃 축제 현장으로 향했다. 그리고 같은 반 친구들도 MJ를 따라나섰다. 불꽃 축제 현장에서는 점점 더 강해지는 불의 엘리멘탈을 미스테리오가 저지하고 있었다. 피터도 그를 도와 엘리멘탈을 저지하려고 하는데, 같은 반 친구들이 위험에 처해있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려고 했다. 혼자의 힘으로는 엘리멘탈을 상대할 수 없었던 미스테리오는 마지막 순간에 그의 목숨과 맞바꾸어 엘리멘탈을 처치하고자 했다. 그렇게 엘리멘탈을 처치하였고 미스테리오는 운 좋게 살아남았다.

 

아이언맨의 유산을 넘기다

피터를 속인 미스테리오

엘리멘탈을 처치한 후 피터와 미스테리오는 주변의 식당에 가서 이야기를 했다. 피터는 불의 엘리멘탈을 상대하는 미스테리오를 보고 아이언맨을 대신할 만한 진정한 히어로는 미스테리오 같다고 말했다. 그렇게 피터는 잠시 고민한다가 토니가 남긴 인공지능 안경 이디스의 권한을 미스테리오에게 넘겨주었다. 그리고 피터가 식당을 떠났는데, 피터가 떠나고 몇 초 뒤 식당에 있는 사람 모두가 환호를 질렀다. 그리고 식당 안이 모두 홀로그램이었다. 사실 미스테리오는 진짜 히어로가 아니었다. 그는 예전 토니 스타크 밑에서 일했던 사람들과 함께 홀로그램으로 모든 것을 조작하고 있던 것이다. 미스테리오는 스스로 날수도 없고 마법을 사용하지도 못하였다. 그리고 다른 차원의 지구 이야기와 엘리멘탈의 이야기도 모두 가짜였다. 엘리멘탈도 드론들로 만들어낸 허상의 홀로그램으로 연출한 것이었다. 피터는 식당을 나와서 MJ와 진솔한 이야기를 하다가 모든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디스의 권한을 넘긴 자신이 얼마나 바보 같았는지도 깨닫게 된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피터는 닉 퓨리를 만나기 위해 이동하는데, 이디스를 손에 넣은 미스테리오는 이 모든 상황을 알고 있었다. 그렇게 그는 피터를 추적하여 함정에 빠트리고 피터의 친구들까지 위험에 빠트린다. 미스테리오에게 당한 피터는 정신을 차려보니 네덜란드에 있었고, 그는 그곳에서 해피를 만나게 된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었던 피터는 해피의 말에 다시 한번 힘을 내어 상황을 바로잡고자 하였다.

 

누명을 쓴 스파이더맨

한편 미스테리오는 런던의 타워브리지에 다른 괴물을 출몰시켰다. 그곳에는 피터의 친구들도 갇혀있었다. 새로 출몰한 괴물은 바로 지구의 핵으로부터 나온 최강의 엘레멘탈이었다. 미스테리오는 이디스를 이용해서 자신을 더욱더 진정한 히어로로 만들려고 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 시각 피터가 하늘로부터 엘레멘탈 안으로 뛰어들어 홀로그램을 만들고 있는 드론들을 하나둘씩 파괴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해피는 피터의 친구들을 안전하게 대피시켰다. 피터는 엄청난 수의 드론들과 싸우면서 미스테리오가 있는 장소를 찾아 그곳으로 갔다. 미스테리오는 드론들을 이용하여 피터가 홀로그램 속으로 들여보내 허상들과 싸우게 하였다. 하지만 피터는 눈을 감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감각을 곤두세워 진짜 적들을 하나둘씩 무찌르기 시작했고, 미스테리오를 제압하여 이디스를 되찾게 되었다. 그리고 피터는 무사한 MJ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게 된다. 하지만 영화 마지막에서는 미스테리오가 영상 조작을 해서 자신을 죽인 사람은 스파이더맨이고, 스파이더맨은 바로 피터 파커라는 것을 밝히면서 끝이 나게 된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