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콘스탄틴, 악으로부터 세상을 구하라!

by 애디리 2021. 9. 6.
반응형

영화 콘스탄틴

존 콘스탄틴

영화 콘스탄틴의 세상에는 인간의 모습을 한 혼혈천사와 혼혈 악마가 존재하고 있었다. 영화의 주인공 존 콘스탄틴은 그들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다. 그는 혼혈천사와 혼혈 악마들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을 저주하며 자살을 시도한다. 하지만 그 자살은 실패로 끝나고, 자살이 인간의 가장 큰 죄라는 것을 안 존은 천국에 가기 위해서 선행을 하기로 마음먹는다. 그 일은 바로 천국과 지옥의 경계를 오가면서 천사, 악마, 인간 사이의 혼혈종들을 감시하고 이 세상에 존재하는 악마들을 지옥으로 돌려보내는 것이다. 그리고 그는 자살의 죄를 없애기 위해서 다른 사람의 영혼을 악으로부터 구원하는 일을 하게 된다. 그는 사람들의 영혼을 구원해 주지만 단지 자신만을 위해 그런 일을 할 뿐이었다. 그에게 진정한 사명감은 존재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건강도 신경 쓰지 않았다. 매일 같이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웠기 때문에 그는 폐암에 걸리게 되었다. 폐암으로 인해 그에게 남은 인생의 시간은 길지 않았다. 그는 엑소시스트로서의 일이 자신을 천국으로 인도해줄 것이라고 믿고 남은 기간 동안 악마퇴치를 하고자 한다.

 

이사벨의 죽음

지옥을 찾아간 존 콘스탄틴

또 다른 주인공 형사 안젤라는 어느날 갑자기 정신병원에서 자살한 쌍둥이 동생 이사벨 죽음의 원인을 파헤친다. 안젤라는 병원 CCTV에 찍힌 여동생의 자살 영상을 보면서 콘스탄틴이라고 하는 소리를 듣고 그를 찾아가게 된다. 안젤라는 콘스탄틴을 단시 사기꾼으로 생각했지만, 그와 여러 차례 만나면서 천사와 악마의 존재를 믿게 된다. 그리고 그가 엑소시스트라는 것을 인정하게 된다. 안젤라는 이 사건의 배후에 무언가 있다고 의심을 시작하게 된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의 여동생의 죽음에 관하여 콘스탄틴에게 의견을 묻는다. 콘스탄틴은 이사벨이 스스로 자살을 한 것이라면 지옥에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안젤라에게 사실을 확인하고 싶은지 물었다. 그녀의 동의에 콘스탄틴은 잠시 지옥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그는 그녀의 쌍둥이 동생 이사벨을 만나게 된다. 그녀의 자살이 확인된 것이다. 그리고 안젤라는 자신 또한 악령을 볼 수 있었음을 콘스탄틴에게 사실대로 고백했다. 그녀의 여동생과 마 찬기지로 악령을 볼 수 있었지만, 의도적으로 무시하면서 살았던 것이었다. 그 이후로 안젤라는 콘스탄틴과 함께 악령퇴치를 하기로 한다.

 

사탄의 아들 마몬의 계략

어느날 콘스탄틴의 친구가 혼혈종에 의해 살해당하게 된다. 그는 친구의 원수를 갚기 위해서 안젤라와 함께 혼혈종을 찾아 나선다. 둘은 사건들을 하나하나 파헤쳐 나가며 혼혈종의 계획을 알아차리게 된다. 그 계획은 바로 사탄의 아들 마몬이 영매를 매개로 인간 세계를 군림하고자 하는 것이었다. 차에서 기다리고 있던 안젤라는 콘스탄틴의 충고를 듣지 않고 행동했다가 마몬의 계략에 빠지게 된다. 혼혈종이 콘스탄틴의 친구를 죽이고, 안젤라가 악령의 눈을 뜨도록 만든 것이 모두 마몬의 계획이었던 것이다. 콘스탄틴은 그의 조수 채즈와 함께 마몬이 의식을 치르는 장소로 향한다. 채즈는 콘스탄틴을 도와 건물 안에 있는 악령을 퇴치하고 안젤라를 구한다. 하지만 채즈는 마지막 순간에 마몬에게 일격을 당해 목숨을 잃게 된다.

 

타락한 천사 가브리엘과 루시퍼의 등장

콘스탄틴이 태어나려고 하는 마몬을 퇴치하려는 순간 타락한 천사 가브리엘이 나타나 그를 방해하기 시작한다. 가브리엘을 모든 종족 중에서 오직 인간만 악을 저지르고도 회계하면 구원받을 수 있다는 것이 불공평하다고 말한다. 인간이 정말 솔직해 지는 순간은 두려움에 처했을 때이고, 그 순간에도 본성이 선한 사람만이 천국에 가야 된다는 것이다. 가브리엘은 마몬을 인간세상에 태어나게 해서 그녀가 원하는 바를 실현하고자 한다. 가브리엘의 계획을 알게 된 콘스탄틴은 최후의 수단을 사용해 타락한 천사 루시퍼를 불러낸다. 콘스탄틴은 자살을 시도함으로써 그가 죽기를 바랐던 루시퍼가 직접 찾아오게 만든 것이다. 루시퍼는 자신의 마음대로 인간 세계를 조종하기 위해서 가브리엘을 계획을 방해하고 마몬을 다시 지옥으로 보낸다. 마몬은 인간 세계를 모두 파괴하려 했지만 루시퍼는 모든 것을 자신이 갖고 싶어 했기 때문아다.

 

천국에 갈뻔한 콘스탄틴

루시퍼는 자신의 목적을 이루는데 도움을 준 콘스탄틴에게 소원 하나를 들어준다고 했다. 콘스탄틴은 자신의 목숨을 연장하는 소원을 비는 대신 지옥에 있는 이사벨을 천국으로 보내달라고 요구했다. 루시퍼는 소원을 이루어 주고 콘스탄틴을 지옥으로 데려가려고 했다. 그 순간 신을 콘스탄틴이 저지른 죄를 사해주고 천국으로 데려가려고 했다. 콘스탄은 자신의 생명연장을 하지 않고, 타인을 위해 소원을 사용하여 자기희생을 한 것이었다. 천국에서 빛이 내려오며 콘스탄틴을 천국으로 데려가는 순간, 루시퍼는 그를 천국에 보내지 않게 하기 위해 콘스탄틴의 몸속에 손을 넣어 폐암 덩어리를 꺼낸다. 그렇게 콘스탄틴의 자기희생이 백지화되고 인간세상에 남게 된다. 이제 그가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서 천국에 갈지 지옥에 갈지 정해지게 된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