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엣지 오브 투모로우, 죽을수록 더 강해진다

by 애디리 2021. 9. 3.
반응형

엣지 오브 투모로우 포스터

외계 생명체들의 침공

어느 날 하늘에서 운석들이 떨어져 내렸다. 유럽 대륙은 운석들로 인해 초토화가 되었다. 그리고 운석들에는 미믹이라고 불리는 외계 생물체들이 있었다. 미믹들은 인류를 몰살시키고 지구를 정복하려고 지구에 온 것이다. 인류와 외계인들은 전쟁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어느덧 마지막 큰 전투를 남겨두고 있었다. 최근 베르됭 전투에서 승리를 했던 인류는 전 병력을 영국에 모아 다운폴 작전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때 영국으로 온 주인공 빌 케이지 소령은 다운폴 작전에 참가하라는 명령을 받게 된다. 하지만 빌 케이지는 명령을 어기고 탈영을 하다가 붙잡히게 된다. 케이지는 이등병 계급으로 강등된 채 강습대대 J분대의 일원으로 다운 폴 작전에 참여하게 된다. 전투에서 허무하게 죽고 싶지 않았던 빌은 전쟁을 회피하고 싶어서 공보장교가 되었다. 그는 전투 경험이 전무하였고 전투병이 입는 엑소 슈트를 다루는 법조차 모르는 군인이었다.

 

시간 리셋 능력을 얻게 되다

빌 케이지는 엑소 슈트를 입고 처음 전투에 참여하게 되었다. 그러나 다운 폴 작전은 지구 연합군의 작전을 미리 알고 있는 외계인들이 파놓은 함정이었다. 지구 연합군은 유럽의 땅을 밟기도 전에 전멸하게 된다. 빌은 작전 도중 파랗게 발광하는 외계인을 사살하다가 그 외계인의 푸른색 피가 빌의 온몸에 묻게 된다. 그렇게 빌은 사망하게 되지만, 무슨 영문인지 그는 다시 이등병으로 J분대에 배치된 어제의 상황으로 돌아간 것이다. 그리고 그의 머릿속에는 그가 겪은 다운 폴 작전이 선명하게 남아있었다. 빌은 자신의 말을 아무도 믿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내일 있을 다운 폴 작전이 외계인들의 함정이라는 것을 주장했다. 하지만 탈영병인 빌의 말을 믿어주는 사람은 없었다.

 

리타 브라타스키 하사를 만나다

리타를 찾아간 빌

빌은 똑같은 전투를 하면서 계속 죽음을 반복하였다. 빌은 전투를 반복하던 중에 베르됭 전투의 영웅인 리타 브라타스키 하사를 만나게 되었다. 리타 브라타스키는 빌이 마치 외계인이 어떻게 움직일지 미리 아는 것처럼 행동하는 것을 보았다. 무엇인가 직감한 리타는 빌에게 네가 죽게 된다면 자신을 찾아오라고 말한다. 빌은 다시 한번 죽게 되고 리타를 찾아가 자신의 상황을 설명한다. 리타는 빌의 상황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리타 역시 외계인을 사살하다가 푸른색 피가 그녀의 온몸에 묻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그녀 역시 시간 리셋 능력을 얻었던 것이다. 그녀는 시간 리셋 능력을 이용해서 전투 영웅이 된 것이다. 빌은 자신과 같은 처지에 있는 리타를 보며 위안을 얻었지만, 그녀는 시간 리셋 능력을 잃어버렸었다. 그녀는 전투에서 작은 부상을 입었는데, 완전히 죽지 않고 수혈을 받았기 때문에 시간 리셋 능력을 잃어버리게 되었다. 이제는 빌이 리타를 도와 외계인을 섬멸해야 했다. 빌과 리타는 시간 리셋 능력을 상부에 보고하지 않고 둘만의 힘으로 전투를 승리하고자 하였다. 상부에 보고를 한다면 두 사람은 정신병원에 보내지거나 실험 대상으로 여겨질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리타의 설명에 따르면 외계인의 시간 리셋 능력은 오메가라는 외계인으로부터 나온다고 한다. 오메가가 시간 리셋을 하기 때문에 아무리 싸워도 인류는 전패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오메가가 일부러 베르됭 전투에서 인류가 승리하게끔 만들어서 인류가 자만심을 갖게 만들었다. 그리고 자만심을 갖은 인류가 다운 폴 작전에서 모든 전력을 모으면 한 번에 초토화시킬 준비를 하고 있었던 것이다.

 

리타에 대한 애정을 품다

리타와 빌은 힘을 합쳐 오메가를 찾아 제거하기로 한다. 그리고 빌은 리타의 지도하에 전투훈련을 받게 된다. 그러던 중 오메가가 독일의 어느 댐에 있다는 정보를 알아낸 케이지는 리타와 함께 댐으로 향한다. 리타와 빌은 댐으로 향하면서 외계인들의 공격에 수십 차례 죽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겪으면서 두 사람은 어느 농가의 집에 들어가게 된다. 리타는 빨리 오메가를 제거하고 싶어 안달이 났지만, 빌은 너무나 차분하게 커피 한잔을 마시자고 제안한다. 빌은 수백 번 죽음을 맞이하면서 그녀와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빌은 함께한 시간 동안 그녀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생긴 것이다. 하지만 리타의 입장에서는 빌의 감정을 알리가 없었다. 빌의 감정을 알더라도 전쟁 중 사랑이라는 것은 사치에 불과했다. 리타는 빌과 이야기하면서 이 집에 처음 온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왜 전진을 하지 않는지 묻는다. 빌의 대답은 참담했다. 어떠한 방법을 써봐도 외계인의 공격을 피할 수 없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리타가 포기하지 않고 헬기 운전을 하려 할 때 빌과 함께 또다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진짜 오메가의 위치를 찾다

계속 실패를 거듭한 빌은 혼자서 댐으로 이동하기를 결심한다. 우여곡절 끝에 혼자서 댐에 도착하지만, 오메가는 그곳에 없었고 환영에 불과한 거짓이었다. 오메가는 인간 중에 시간 리셋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고 함정을 파놓은 것이다. 외계인들은 빌을 발견하고 아무런 공격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오히려 자살하려고 하는 빌을 구해주고 죽지 않을 만큼의 부상만 입히게 된다. 하지만 이렇게 피를 흘리게 되면 시간 리셋 능력이 사라지는 것을 아는 빌은 결국 자살을 하게 되면서 시간을 리셋하게 된다. 빌은 다시 리타를 찾아가 그녀에게 댐에 있는 오메가는 거짓이라고 알리고, 진짜 오메가를 찾기 위해 방법을 모색한다. 그 방법은 바로 오메가와 빌의 주파수 파동을 일치시켜 오메가의 생각을 읽는 것이었다. 빌과 리타는 주파수 파동 기를 손에 넣기 위해 브링엄 장군을 찾아가 설득하게 된다. 수차례 설득 끝에 빌은 주파수 파동 기를 획득했지만, 브링엄 장군은 두 사람을 체포하라는 명령을 하게 된다. 헌병들의 추격을 받는 중에 빌은 주파수 파동 기를 작동시켜 오메가가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 지하에 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남은 단 한 번의 기회

추격전 도중 리타는 결국 헌병대에 붙잡히게 되고, 빌은 부상을 입고 의식을 잃게 된다. 의식이 돌아온 빌은 자신이 수술과 함께 수혈을 받은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빌은 더 이상 시간 리셋 능력을 쓸 수 없다는 것을 직감한다. 이제 오메가를 제거할 수 있는 기회는 단 한 번밖에 남지 않았다. 빌은 리타와 둘이서 오메가를 제거하려고 하지만 적의 숫자가 너무 많았다. 빌은 자신이 속한 J분대의 대원들을 거듭 설득하여 오메가 제거 작전에 가담하게 한다.

 

전쟁에서 승리하다

한 척의 수송선을 몰래 빼내어 빌, 리타 그리고 J분대원들이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으로 향했다. 팀원들의 희생으로 빌은 루브르 박물관 지하에 있는 오메가를 마주치게 되었다. 그리고 그곳에서 빌은 가지고 온 모든 수류탄을 터트려 오메가와 자폭을 하게 된다. 시간 리셋 능력이 사라진 빌은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 빌은 눈을 뜨게 되고, 그가 영국으로 건너온 날로 되돌아가게 되었다. 그리고 어디선가 외계인과의 전쟁에서 이겼다는 승전보가 들려왔다. 알 수 없는 폭발로 인해 외계인들은 모두 자멸하였고 전쟁은 지구 연합군의 승리로 끝나게 된다. 그러나 단 한 사람 빌 만이 승리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빌은 리타를 찾아가 재회하면서 영화가 끝나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