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메이즈러너1 감상, 예측할수 없는 미로

by 애디리 2021. 8. 25.
반응형

영화 메이즈러너 포스터

1. 영화 정보

영화 메이즈 러너는 웨스 볼 감독이 원작 제임스 대시너의 소설을 영화화하여 제작하였다. 원래 원작인 소설이 유명하였었는데, 영화를 통해 여러 사람들에게 노출됨으로써 더욱 인기를 얻게 되었다. 주연 배우들로는 토마스 역의 딜런 오브라이언, 트리사 역의 카야 스토델 라리오, 갤리 역의 월 폴터, 뉴트 역의 토마스 생스터 그리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민호 역의 이기홍이 있다. 영화는 소설 속에서 묘사되는 미로를 신비하게 묘사하며 우리들을 상상력을 자극한다. 역동감 넘치는 미로의 액션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2. 기억나는 것은 이름뿐

영화의 처음 장면은 한 소년이 케이지 안에서 눈을 뜨면서 시작된다. 그 소년은 자신의 이름이 토마스라는 것 이외에는 기억하지 못한다. 토마스가 주변을 둘러보았을 때 그가 있는 곳은 거대한 장벽들이 둘러싸고 있었다. 그리고 그 주변에는 자신과 마찬가지로 이름만 기억하고 다른 기억을 삭제당한 여러 또래의 아이들이 있었다. 토마스는 그들로부터 그곳의 이야기를 전해 듣게 된다. 한 달에 한 번씩 엘리베이터를 통하여 아이들이 한 명씩 올라오며, 이름을 제외한 모든 기억들이 삭제되어있다고 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아이들은 나름대로 공동체를 갖추면서 살아가고 있었다.

 

3. 미로 안의 세상

토마스가 오기전 다른 아이들은 처음 미로에 온 알비라는 대장의 지휘 하에 공동체를 이루며 살고 있었다. 미로 속의 거대한 문은 아침에 열리고 저녁 6시에 닫히는 구조였다. 아이들은 아침에 미로의 출구를 찾기 위해 떠나지만 저녁 6시가 되기 전에 돌아와야 했다. 왜냐하면 미로 속에는 그리버라는 괴물이 미로 안에 들어온 아이들을 죽이려고 했기 때문이다. 소년들은 미로 속을 탈출하기 위해 두 분류로 나누어 생활을한다. 몸이 건강한 아이들은 러너라는 그룹에서 미로 속을 탐험하며 출구를 찾는 일을 하고, 몸이 허약한 아이들은 아지트에서 식량생산을 맡았다.

 

4. 트리샤와 한통의 쪽지

엘레베이터에서 올라온 마지막 소녀 트리샤

토마스가 미로에 온 지 한 달째 되는 날 새로운 사람이 엘리베이터를 통해 올라왔다. 그런데 남자가 아닌 여자 아이가 올라오게 된다. 그녀의 이름은 트리샤 그리고 한통의 쪽지도 함께 올라왔는데, 그 쪽지에는 더 이상 아이들이 오지 않으며 그동안 공급됐던 식량도 공급되지 않으니 미로를 탈출하라고 적혀있었다. 이 일을 계기로 아이들은 미로를 탈출하자는 그룹과 미로 속에 남아있자고 하는 그룹으로 나뉘게 된다. 이 와중에 토마스는 알비로부터 미로를 탈출할 수 있는 길이 없다고 전해 듣는다. 알비는 러너가 수집한 정보로 미로의 모형을 만들었는데, 미로의 모형은 완성되었으나 출구는 없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사실을 알리게 되면 모두가 희망을 일게 될까 봐 알비와 일부 러너들만이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러던 중 토마스가 미로 탐사 중 그곳에 갇히게 된다. 이곳에서 그리버와 마주친 토마스는 용기와 순발력을 이용하여 그리버를 물리치게 된다. 그렇게 미로에서 탈출한 토마스는 다음날 그리버의 시체를 확인하러 다시 미로에 들어서게 된다. 시체를 보며 그리버라는 괴물이 생물이 아닌 로봇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리버에서 나온 기계장치를 발견하는데, 그곳에는 위키드라는 단어가 적혀있었다. 토마스는 다시 아지트로 돌아오지만, 어찌 된 영문인지 오후 6시가 되어도 미로의 거대한 문은 닫히지 않았다. 미로의 문 사이로 그리버의 울음소리가 들리고 야밤중에 그리버는 아이들의 아지트를 급습한다.

 

5. 미로를 탈출하다

그리버의 급습에 많은 아이들이 죽게 된다. 그리고 살아남은 아이들은 그리버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미로를 탈출하기로 결심하지만, 일부 아이들은 공포에 사로잡혀 아지트에 머물기를 원했다. 아지트에 남기를 원하는 아이들은 갤리의 그룹에 속했고 탈출을 마음먹은 아이들은 토마스와 함께 했다. 토마스와 함께 아지트를 떠난 아이들은 미로가 정적인 공간이 아닌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공간이라고 판단하고, 그리버를 미로 밖으로 내보내는 출구를 찾기로 한다. 토마스는 자신이 그리버로부터 얻은 기계장치가 미로의 출구는 여는 열쇠라고 생각해서 기계장치의 신호음을 따라 출구를 찾기 시작했다. 토마스의 예상대로 기계장치의 신호음이 들리자 미로들이 움직이면서 미로 속 출구가 열리게 된다. 토마스와 함께 간신히 미로를 탈출한 아이들은 그곳에서 자신들을 미로에 보낸 위키드 소속의 사람들을 마주하게 된다. 하지만 어디선가 나타난 특공대로부터 구출되면서 미로를 탈출하게 된다. 그러나 특공대원으로부터 사살된 위키드 소속 사람들이 다시 살아나서 특공대원들과 연락을 취하는데, 이 모든 것이 연출이었다는 의외의 반전을 보여주며 영화는 끝이 나게 된다.

 

반응형

댓글